한겨레사회정책연구소 대선 정책배틀 토크쇼 - 청년분야 


〈한겨레TV〉는 서울 마포구 공덕동 한겨레신문사 스튜디오에서 '2012 대선 정책배틀토크쇼' 청년정책 분야 토론회를 열었다. 이번 정책배틀토크쇼는 한겨레사회정책연구소(소장 이창곤)가 대선을 맞아 각 후보 진영이 내세우는 시대정신과 어젠다를 검증하고, 유권자들의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정책배틀 토크쇼는 지난 11월 5일부터 노동분야에 이어 복지분야(12일), 경제민주화(16일) 등을 주제로 열렸으며, 10일 주제는 각 캠프가 내세우는 청년 정책을 놓고 토론했다.


토크쇼는 김종배 시사평론가의 사회로 박근혜 후보와 문재인 후보 캠프를 대표해 김상민 새누리당 청년비례대표 국회의원과 장하나 민주통합당 청년비례대표 국회의원이 출연했다. 


토론 주제는 △청년 일자리 해법 △청년실업 대책과 최저임금 △반값 등록금 정책 등이다.

오는 14일(금) 오후 3시부터 여성정책을 놓고 민현주 새누리당 의원과 유정아 민주통합당 대변인이 맞장 토론을 벌인다. 다음 토크쇼는 14일(금)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할 예정이며, 한겨레 누리집(hani.co.kr), 〈한겨레TV〉 유스트림 채널(www.ustream.tv/channel/hankyorehtv)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토론 중 트위터 해시태그(#한겨레정책배틀)나 생중계 채팅창을 통해 출연자들에게 질문하는 등 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