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일 뉴스독립군 데일리 고발뉴스

1. 오늘의 고발뉴스 놓쳐서는 안 될 오늘의 고발뉴스를 선정해 소개하는 코너. 
-'카드쇼크'에 '색깔론'.. '사이버보안법' 재론 속셈
새누리 서상기 의원이 카드 정보유출에 뜬금없이 불온세력이 사회혼란을 일으키고 있다는 '색깔론'을 들고 나와 빈축을 사고 있다. 

-코레일 결국 철도요금 '인상' 추진.. '민영화 수순' 
철도 경쟁체제 도입으로 철도요금을 내린다던 정부와 코레일이 철도요금을 올리고 수익성이 낮은 일반여객열차 운행을 축소하겠다고 밝혀 전형적인 민영화수순을 밟기 시작했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파업철회에도 '거액 손배소'.. "노조탄압 중단하라" 
코레일이 총파업을 벌인 철도노조를 상대로 낸 116억 원 가압류에 152억 원 손배소를 취하하지 않고 있다. 오늘 민주노총은 노조탄압을 중단하고 사측이 교섭에 성실이 임해줄 것을 촉구하며 전국 17개 역사 앞에서 동시 기자회견을 열었다. 

-최악 정보유출에 '50억' 과징금.. "정부는 책임없나"
사상 최악의 카드사 개인정보유출 사태와 관련해, 정부가 50억 원의 징벌적 과징금을 물리겠다는 내용 등을 담은 대책을 발표해 논란이 되고 있다. 

-밀양주민 우울증 심각.. '사태 악화주범 공권력'
밀양송전탑 대책회의가 오늘 3차 밀양인권침해 보고회를 열고 3개월간 조사한 인권침해 사례를 공개했다.

-'정치검사' 정병두 대법관 추천.. "민주주의 모독"
'용산참사' 희생자를 강제 부검하고 수사기록을 은폐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정병두 전 검사가 대법관 후보에 추천돼 시민단체가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MBC PD들도 '명백한 민주주의 모독이다'며 성명을 제출했다.

2.고발리포트 "정당공천제 '폐지' 능사 아냐.. 정치개혁에 방점"새누리당이 오늘 대선공약이었던 정당공천제 폐지를 철회하기로 해 야당과 시민사회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국민리포터로 참여한 참여연대 이태호 사무처장이 조금 다른 의견을 내놓았다.

3.뉴스초대석 사실은 '두 얼굴'의 워킹홀리데이.. 사실은?
강태훈 워킹홀리데이 전문가를 만나 워킹홀리데이에 관한 3가지 사실을 확인해 보았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