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 전체 인구 중 60세 이상 인구 비중은 16.5%이고, 점점 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설문조사를 보면 이중 59%는 '취업을 희망한다'고 대답했습니다. 이는 점점 심각해지는 고령층의 빈곤율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한국의 고령층 빈곤율은 이미 OECD 1위입니다.

얼마 전 60세 정년연장법이 통과되는 등 사회적으로 노년 및 은퇴 후의 노동권에 대한 관심이 주목받는 가운데, 4월 18일 노년유니온이 서울지방노동청으로부터 설립인가를 받고 공식 출범했습니다. 노년유니온은 정식 노동조합으로서 노동3권을 갖고 기업 및 국가와 교섭에 나설 계획입니다. 이제 첫발을 뗀 노년유니온,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요?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