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7일 뉴스독립군 데일리 고발뉴스


1. 오늘의 고발뉴스 놓쳐서는 안 될 오늘의 고발뉴스를 선정해 소개하는 코너.

-'비정상' 방통위 "유사언론이 여론왜곡" 강변
국민의 알권리를 위한 매체들을 하루아침에 유사보도 기관으로 낙인찍은 것에 대해 오늘 방통위 이경재 위원장이 이 매체들이 여론을 왜곡시키는 등 문제가 있기 때문에 유사언론으로 지정했다고 변명했다.

-정권 '불통' 한열동산까지 엄습.. 공사중 예고없이 훼손
고 이한열 열사를 추모하기 위해 연세대학교 안에 조성된 '한열동산'이 연세대가 무리하게 학교 진입로인 '백양로' 밑으로 주차장을 만드는 공사 과정에서 훼손됐다.

-코레일 내부문서 "수서발KTX 자회사 설립은 민영화"
수서발KTX 자회사 설립이 결국 철도민영화를 겨냥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한겨레가 공개한 코레일 내부 문서를 통해 드러났다.

-이재명 성남시장 "국정원, 지방선거도 개입" 증거 공개
국정원의 지방선거 개입의혹을 제기한 이재명 성남시장이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원의 정치사찰과 지방선거 개입 증거를 전격 공개했다. 

-검찰 '채동욱 찍어내기' 수사.. 비선개입 밝혀낼까?
채동욱 검찰총장의 개인정보 불법유출 사건을 조사하고 있는 검찰이 박근혜 대통령을 15년간 곁에서 수발한 이재만 총무비서관의 통화내역을 추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박근혜 비선라인의 개입여부를 밝혀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2.고발리포트 참뜻 사라진 연말시상.. '전파낭비' 수준
연말마다 지상파 3사에서 진행되는 각종 시상식이 올해도 '연예인 종무식' '수상남발'이라는 따가운 꼬리표를 떼지 못했다. 지상파 시상식의 문제점을 문화평론가 하재근 씨가 분석했다.

3.선대인의 엄마경제 회견서 드러난 경제인식.. "현실 벗어난 미사여구"
박근혜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에서 드러난 박정권의 경제인식과 정책방향을 짚어본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