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6일 뉴스독립군 데일리 고발뉴스

1. 오늘의 고발뉴스 놓쳐서는 안 될 오늘의 고발뉴스를 선정해 소개하는 코너. 

- 박 정권 첫 기자회견.. "소통 대신 유행어만 남아"
오늘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한 지 316일 만에 첫 내․외신 기자회견을 가졌다. 그러나 '소통' '대선개입' '특검' '경제민주화' 등은 실종되고 "통일은 대박이다"라는 유행어만 남기면서 '불통의 전형'을 또다시 확인시켰다는 평가이다. 

- 고 이남종 씨 영결식.. "이젠 우리가 응답해야"
'박근혜 대통령 퇴진', '국가기관 대선개입 특검'을 요구하며 서울역 고가도로에서 분신해 숨진 고 이남종 씨의 영결식이 지난 주말 서울역 광장에서 열렸다.

- 누리꾼, 세상 밖에서 박근혜 퇴진을 외치다
2014년 새해 첫 '부정선거' 규탄 촛불집회가 지난 토요일 서울 시청광장에서 열렸다. 이날 촛불집회는 온라인에서 머물던 누리꾼들이 세상 밖으로 나와 우리사회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목소리를 내는 자리가 됐다. 

-'채동욱 찍어내기' 국정원까지.. '컨트롤타워 있나?'
국정원 정보관이 혼외 아들로 지목된 채모군의 개인정보를 확인해 달라고 서울 강남교육지원청 교육장에게 문의한 사실을 시인하면서 청와대에 이어 국가정보원까지 '채동욱 총장 찍어내기'에 개입한 정황이 드러났다.

-표창원 "대선부정 결국 해 넘겨.. 강한 징벌 자초"
지난 연말, 박근혜 대통령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대선부정에 대한 문제해결을 촉구했던 표창원 교수가 올해 다시 한 번 박근혜 대통령에게 문제해결을 요구하고 나섰다.

-교학사 교과서 채택 0% 수렴.. "역사 쿠데타 막았다"
친일독재미화 교학사 역사교과서에 대한 일선 고등학교 채택률이 0%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현상을 두고 이준식 역사정의실천연대 정책위원은 국민의 힘으로 '역사 쿠데타'를 막아냈다고 평가했다.


2.국민리포트 '방송장악 없다더니.. 말 바꾼 방통위'
박근혜 정권이 잇단 방송장악으로 보도는 사라지고 선전만 남게 되는 암흑사회로 가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3.뉴스초대석 사실은 세상이 어지러울수록 연애를 하자구?.. 사실은?

'연애하면 왜 아픈걸까'의 저자 동국대 철학과허유선 교수와 어지러운 시대, 우리 20대 청년들에게 전하는 연애에 대한 3가지 사실들을 확인해 보았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