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의 고발뉴스. 놓쳐서는 안 될 오늘의 고발뉴스를 선정해 소개하는 코너. 
- 세계가 안녕 못해... 오늘만은 모두에게 '안녕'깃들길
'안녕들 하십니까' 열풍이 전 세계로 번져나가고 있다. 영국, 프랑스, 미국, 독일 등 세계 10여개 도시의 동포들이 '부정선거' 때문에 '안녕하지 못하다'며 1219 부정선거 1주년 기념일을 맞아 릴레이 촛불집회를 열었다.

- 민주노총 침탈 규탄... 하나 된 노동계
지난 주말 경찰이 민주노총을 강제 진입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자 한국노총마저 오늘 기자회견에서 정부와 대화단절을 선언했다. 

- 영화 '변호인'티켓 환불테러.. 확인되면 업무방해 고소
'인간 노무현'을 다룬 영화 '변호인'이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상영직전 티켓을 대량으로 환불해 다른 관객들의 영화 관람을 방해하고 있다는 글이 퍼져 고발뉴스에서 이를 확인해 보았다. 

- 'KBS 스마트폰, 노트북 수신료'.. 여론 뭇매에 '철회'
KBS가 수신료 인상안을 방통위에 내면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에도 수신료를 메기겠다는 계획을 제출했다가 여론의 뭇매에 결국 백지화하겠다고 밝혔다. 

- "프로축구 시민구단으로 전환되야" 박종환 취임 일성
K리그 성남시민축구단을 이끌 초대 사령탑에 '승부사' 박종환 감독이 취임했다. 

2. 고발리포트. '법 정신 무너뜨린 통상임금 판결'..."누구의 힘 작용했나"
정기 상여금이 통상임금에 포함된다는 대법원의 지난주 판결에 따라 통상임금을 둘러싼 대규모 소송전이 잇따를 것으로 보이는데 노동계는 일제히 대법원의 판결이 돈에 무너진 처사라며 비난하고 있다. 무슨 이유인지 고발리포트에서 설명한다.

3. 선대인의 엄마경제. "청와대 정책 오류로 생긴 부채... 왜 노조에 덮나"

지난 주말 박근혜 정부가 무리한 공권력을 투입해 철도노조 지도부 검거에 나서 국민적 저항을 불러일으켰던 것에 대해 선대인 소장이 청와대와 국토부의 정책 오류로 만들어진 코레일의 부채를 왜 노조에게 덮어 씌우냐고 일침을 날렸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