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박선영 의원은 22일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북한 발표와 달리 16일에 숨졌다고 주장했다.

북한 조선중앙TV는 김 위원장이 17일 오전 8시 30분 현지지도를 강행하다 달리는 열차에서 숨졌다고 발표했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긴급현안 질의에서 "16일 무장한 북한 인민군이 군대 복귀를 위해 이동했고 중국군도 국경쪽으로 20킬로미터 내려갔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 북한의 발표를 보고 김 위원장 사망 사실을 알았다던 정부 말과 달리 17일 오전에 사망소식에 대한 첩보가 있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미국 백악관 측에서 17일 오전 한국 외교통상부 쪽에 첩보 수준으로 김 위원장 사망에 대한 소식을 알려왔으나 그날이 토요일이어서 상부에 보고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백악관 직원과 외교부 모 서기관은 학교 동창"이라고 덧붙였다. 

또 "국정원도 17일 오전 첩보를 입수하고 청와대에 보고했으나, 청와대가 정확한 증거를 제시하라고 했다. 하지만 국정원이 증거를 확보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중국이나 미국이 북한 발표 이전에 김정일 사망 사실을 파악하지 못했다는 것은 거짓말"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황식 총리는 "그런 사실을 보고 받은 적이 없다"며 "국가 기밀이라 사실여부를 밝히는 것은 어렵고 국가 기밀이 새나가지 않게 해야한다"고 대답했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