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1등만을 기억한다
달에 첫번째 도착한사람은 닐 암스트롱... 두번째 도착한 사람은?
세계에서 제일 높은 산은 에베레스트산... 두번째 높은 산은?

흔히들 1등만이 살아남는다고 한다.
그렇다면 2등은 어떻게 살아남을까?
"성공하려면 상대방의 마인드에 최초로 들어가는 것의 중요성을 이해해야 한다" 

#1 AVIS의 광고 / 렌터카회사 중 1등은 HERTS 2등은 AVIS 
"우리는 언제나 2등입니다. 그런데 소비자는 왜 우리를 이용할까요? 우리가 더 열심히 일하기 때문입니다."
과감하게 2등을 밝히면서 범접할 수 없는 1등을 자신들과 연결시킴.

#2 7UP
콜라시장에서 코카콜라와 펩시콜라가 경쟁을 할때, 7UP은 '콜라가 아닌 음료'라는 비콜라포지셔닝으로 소비자들에게 '콜라 다음에는 세븐업'이라는 인식을 시킴 

#3 버거킹의 광고 / 햄버거회사 중 1등은 맥도널드 2등은 버거킹 
"더 맛있잖아" 
맥도널드보다 더 많이 팔리지는 않지만, 더 맛있다는 것을 강조. 
1등의 대항마라는 것을 소비자 마음에 각인시킴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