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의 고발뉴스. 놓쳐서는 안 될 오늘의 고발뉴스를 선정해 소개하는 코너.

- 국정원女, 댓글 작업 발각...무척 바빴던 국정원
국정원이 지난 대선을 8일 앞두고 '셀프감금'한 여직원의 댓글 작업이 발각되자 이를 우려해 트위터상에 집중적인 여론전을 펼친 것으로 확인됐다. 

- 재향군인회 간부 정치개입 트윗 '수두룩'
국정원에 이어 군, 경찰, 보훈처 등 지난 대선 때 정치개입에 발을 디딘 것으로 나타났다. 정치활동이 금지된 재향군인회도 이에 가담한 것으로 뒤늦게 확인돼 비난의 목소리가 쏟아졌다.

- '종교인은 시국선언 말라?'.. 오히려 발언 존중돼야
천주교, 조계종, 개신교 등 3대 종교 지도자들이 뿔이 났다. 이들은 박창신 신부 발언을 인용하며 '종교인들의 정치적 발언은 존중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 채동욱 정보유출 이제와 '파악중'.. 靑, 허둥지둥 
청와대 행정관이 채동욱 검찰청장의 개인정보 불법유출 과정에 개입한 정황이 드러나면서 '채동욱 찍어내기 청와대 개입설'이 연일 흘러나오고 있는데요.

- 종편 재승인 심사.. '국민 감시단'이 떴다 
내년 2월 종합편성채널에 대한 재승인 심사를 앞두고 오늘 감시단이 떴다.

2. 고발리포트. 청와대 윤창중 대변인의 성추행 사건에 가려진 천재음악가의 결백. 무슨 일이 발생했는지 고발뉴스 나혜윤 기자가 전한다.

3. 뉴스초대석 사실은...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에서 일하다 급성 백혈병으로 스물 셋이란 꽃다운 나이에 세상을 떠난 고 황유미 씨. 이를 아름답고 애절한 영상으로 담은 영화 '또 하나의 약속' 김태윤 감독이 밝히는 영화와 관련된 3가지 사실에 대해 들어본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