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 같으면 솜사탕 들고 놀이공원에서 뛰어 놀기 바쁜 5월 5일 어린이날, 안타깝게도 '세월호 참사' 20일째를 맞아 올해는 마냥 즐길 수 없는 어린이날이 됐다.

5일 오전, 세월호 침몰사고 희생자를 추모하는 서울 합동분향소에는 이른 아침부터 가족단위 조문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아침 일찍 두 아이와 함께 분향소를 찾은 임명희(39, 경기도 가평)씨는 "오늘이 어린이 날이라 놀러갈 수도 있었는데 희생자들과 실종자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너무 아파 그냥 즐길 수 없었다"며 "아이들과 함께 노는 것 보다 마음으로나마 위로하고 싶은 마음에 분향소를 찾았다"고 말했다.

엄마, 아빠 손을 잡고 나온 아이들은 저마다 고사리 손으로 영정 앞에 국화꽃을 놓으며 희생자의 넋을 기리는가 하면, 분향소 한쪽에 마련된 추모의 벽에 먼저 간 언니오빠들을 향한 그리움과 슬픔이 가득 담긴 메시지를 적어 애도의 마음을 전했다.

조문을 마친 류승언(고일초등학교 5학년, 서울 상일동)군은 "사고소식을 듣고 너무 슬펐다. 배 안에서 나오지 못한 누나, 형들은 더 슬프고 무서웠을 것"이라며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길 바란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노란 리본에 '형, 누나 사랑해.. 돌아와'라는 메시지를 정성껏 써내려간 우승범(9세, 경기도 가평)군은 추모리본을 '노란 리본의 정원'기둥에 묶으며 추모물결에 동참해 보는 이로 하여금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