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많이 덥습니다. 사무실이나 집에서 에어컨 많이 트시죠? 올 여름 전력난이 만만치 않습니다.

우리 발전 설비의 3분의 1을 원자력발전소가 맡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3분의 1이 가동을 못할 형편입니다. 이번에 제어케이블이라는 부품이 문제가 되어 원전이 몇기 가동을 중단했는데요, 이 부품은 원자로에서 사고가 나면 안전장치가 작동하도록 신호를 보내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부품이 테스트에서 불합격됐는데 합격한 것으로 위조했다고 하니 보통 일이 아닙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런 위험천만한 원전비리의 실태는 어떻고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