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1일) 오전 새누리당 의원들이 전원 불참한 가운데 열린 '국정원 국정조사' 마지막 청문회. 

청문회 시작 전 '김무성 권영세 증인 채택하라!'는 피켓시위를 벌인 야당 의원들은 '특검 도입'을 통해 국정원 선거개입 사건의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박영선 민주당 의원] "반드시 국정원에 대한 진실 밝히기 작업이 여기서 끝나선 안 됩니다. 여기서 끝나면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더 이상 나아갈 수 없고 파괴 행위가 지속적으로 더 일어날 것이다... 이 부분은 특검을 통해서 국정원이 어떻게 선거에 개입을 했고 정치 개입을 해서 부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고 있는지 결과를 도출해야 한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이어 야당 의원들은 청문회 증인 선서를 거부한 원세훈-김용판 두 증인과 위증 혐의가 짙은 국정원 직원 김하영 씨 등을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청래 민주당 의원] "야당 측 위원의 이름으로 (원세훈, 김용판의) 증인 선서 거부, 불출석에 대한 고발을 하겠습니다. 증인 선서한 이후에 위증한 혐의가 짙은 김하영, 최현락 등 위증 혐의가 있는 사람들도 야당 국조 특위 위원 이름으로 고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상규 통합진보당 의원은 지난 대선 TV토론에서 '여직원이 댓글 단 증거가 없다'고 말한 박근혜 대통령이 경찰의 허위 수사 내용을 어떻게 미리 알았는지 직접 해명해야 의혹이 끝난다며 박 대통령의 '결자해지'를 주장했습니다. 

[이상규 통합진보당 의원] "(박근혜 대통령은) 경찰의 허위 조사 결과 '댓글 증거가 없다'라는 결과가 나오기 전에 전 국민이 지켜보는 토론에서 '그 여직원이 댓글 단 증거 없다고 알려지지 않았냐'고 말했습니다. 어떻게 그것을 알았는지 박 대통령이 직접 해명하지 않는 한 이 의혹은 끝나지 않습니다." 

국정조사가 새누리당의 김무성-권영세 증인 채택 거부와 원세훈-김용판 증인 선서 거부 등으로 국정원 선거개입 사건의 진상규명에 실패하면서 특검을 통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는 여론이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