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대 대선의 공식선거운동 개시 첫날인 지난 27일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와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자신들의 TV 광고와 로고송을 공개했다.

공개된 박근혜 후보의 광고는 '국민을 향한 다짐과 선언'이라는 제목으로 지난 2006년 신촌 테러사건을 담아 의지의 '여성 대통령'을 강조했다.

반면 문재인 후보의 광고는 '출정식'이라는 제목으로 실제 살고 있는 서울 종로구 구기동 집에서의 일상생활 모습을 담아 '서민 대통령'을 강조했다.

또한 박 후보의 로고송은 포미닛의 '핫이슈'와 티아라의 '롤리폴리' 등을 사용해 노래가 이어지는 멜로디 방식을 채택했으며, 문 후보의 로고송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캐럴을 사용하였고 가수 신해철을 설득, 처음으로 선거운동 음악에 신해철의 '그대에게'를 사용하게 됐다.

특히 역대 대통령 선거에서 보면 김대중 전 대통령의 'DJ와 춤을', 노무현 전 대통령의 '상록수' 등과 같이 로고송과 TV 광고가 선거 여론과 결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친 일례가 있어 많은 사람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데...

향후 박근혜 후보와 문재인 후보의 18대 대통령 선거 승부처가 될 TV 광고와 로고송을 NocutV가 비교 분석해봤다.



Posted by '하늘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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