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구글코리아는 '2012년 구글 트렌드 검색어(Google Trending Search)'를 발표했다.

구글 트렌드 검색어는 올해 구글이 처음 선보인 개념으로, 단순 검색 총량을 비교한 것이 아니라 2011년과 비교해 검색량이 급상승하면서 충분한 기간 동안 높은 검색량을 유지한 검색어를 반영하고 있다. 따라서 기존 최다 검색어보다 훨씬 더 입체적으로 올해의 사회, 경제, 문화 현상을 반영한다.

2012년 최고의 구글 트렌드 검색어는 세계적으로 패러디물이 봇물처럼 쏫아내면서 빌보드 챠트 순위 2위에 오르고, 전세계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위에 올라선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1위를 차지했다.

순위 10위권 이내에 드라마가 4편이 있는데. 김수현,한가인 주연의 '해를 품은 달', 유아인, 신세경 주연 '패션왕', 강소라, 정진운 주연 '드림하이2' 각각 올해 트렌드 검색어 순위 2위,3위,4위를 차지했고, 장동건, 김하늘 주연 '신사의 품격'은 7위에 올랐다.

5위에는 게임 발매전일부터 왕십리역을 꽉 매우고, 올 한해 게임계 이슈를 몰아왔던 '디아블로3'가 차지했고, 전 세계인의 뜨겁게 관심을 가진 스포츠 축제 '런던 올림픽'이 6위에 올랐다.

그리고 8위에는 영화 보디가드 주제곡인 'I will always love you'로 잘알려진 미국 팝가수 '휘트니 휴스턴'의 사망소식고, 9위,10위는 카카오스토리, 노스페이스가 차지했다.

구글 트렌드 검색어 부문별로 보면 TV 프로그램 부문은 검색어 순위는 '해를 품은 달', '패션왕', '드림하이2', '신사의품격', '보이스코이라', '옥탑방왕세자', '닥지고 꽃미남 밴드', '샐러리맨 초한지', '각시탈' 순이다.

영화 부문은 '후궁', '부러진화살', '건축학개론', '은교', '연가시', '하울링', '범죄와의 전쟁', '화차', '도둑들', '페이스메이커' 10위까지 순위에 모두 한국영화가 올라졌다.

게임 부문은 '디아블로3', '리그 오브 레전드', '애니팡', '서든어택', '신선도', '드래곤 플라이트', '사이퍼즈', '룰 더 스카이', '메이플스토리'순서이다.

음악 부문 Top 10 구글 트렌드 검색어는 싸이의 '강남스타일',빅뱅 '블루', 비스트 '이럴 줄알았어', 티아라 '러브더비', 현아 '트러블 메이커', 샤이니 '셜록', 이하이 'Mercy' 등 이름을 올렸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