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MMO ‘딜라이트’ OST 유니버스, 서연 베이지 참여

- 가수 서연 ∙ 베이지, <딜라이트> 3번째 OST 음원 ‘Universe’ 부르다

- 캐릭터 이난하 ∙ 파벨의 대사, 투니버스 인기 성우 여민정 ∙ 현경수 녹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수 서연, 베이지 인사말 동영상 다운로드 주소 :

http://edda.gscdn.com/edda/movie/2011_0125 Universe_SEO.wmv

http://edda.gscdn.com/edda/movie/2011_0125 Universe_BA.wmv

 

두 배의 매력, 같은 곡이지만 두 가지 버전으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프로젝트 딜라이트> OST 3번째 음원 ‘유니버스’를 위해 ‘피구왕 통키’로 유명한 가수 서연과 KBS 추노 OST ‘달에 지다’로 유명한 베이지, 그리고 투니버스의 인기 성우 여민정과 현경수가 나섰다.

 

지난 25일 ㈜이야소프트(대표 강은성) K2M 사운드(http://k2moon.com) 스튜디오는 디지털 가든(http://www.digitalgarden.co.kr) 스튜디오에서 개발중인 초능력 학원 액션 MMORPG <프로젝트 딜라이트>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하 OST) 3번째 음원인 ‘유니버스(Universe)’를 발표했다.

 

이번 OST 3번째 ‘유니버스’ 음원은 한 곡을 두 가지 버전으로 편곡해서 가수 서연과 베이지가 불렀으며, 하나의 메시지를 다른 느낌으로 전달하고자 제작됐다. 서연이 부른 ‘유니버스 오리지널’ 버전은 정글비트의 업템포 곡이며, 베이지가 부른 ‘이브닝 글로우(Evening Glow)’ 버전은 보사노바에 기반을 둔 어쿠스틱한 곡이다.

 

‘오리지널’ 버전은 주요 등장인물 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이난하 - 동방성단(Oriental Asterism)’의 테마곡 성격을 갖는다. 집단 ‘별헤는 밤’의 리더이자, 성좌계 이능력자인 난하가 들려주는 이야기다. 더불어 <프로젝트 딜라이트>의 세계관에 있어 큰 줄기인 차원, 우주 간의 균열과 이능력에 대한 서사도 담겨 있다.

 

유니버스의 ‘이브닝 글로우’ 버전은 <프로젝트 딜라이트>의 주무대인 중경 내의 지역(클러스터) 중 한 곳인 이브닝 글로우 해변가의 정취를 이미지화한 곡으로 오리지널 버전과 비교해 들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평이다.

 

특히 테마의 구상 단계부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 중 하나가 메시지를 전달하는 뉘앙스였다. 서연의 맑으면서도 신비로운 느낌의 보이스 컬러와 성숙한 보이스가 매력적인 베이지만이 가진 음의 독특한 표현이 각 트랙과 잘 맞아떨어졌다는 분석이다.

 

또한 이번 OST 3번째 ‘유니버스’ 음원에는 각 트랙 사이에 <프로젝트 딜라이트>의 주요 등장인물인 이난하와 파벨의 대사를 수록했다. '난하의 브리핑'이라는 트랙과 '난하와 파벨'이라는 두 개의 트랙으로 '난하의 브리핑'에서는 첫 임무 수행에 나서는 신입생(유저)들에게 난하가 간략하게 브리핑하는 대사다. '난하와 파벨'은 전투 후 난하의 다도실에 찾아온 파벨과 난하가 대화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난하 역에는 나루토의 사쿠라 역, 정글은 언제나 맑은 뒤 흐림의 구루미 역을 맡았던 투니버스의 인기 성우 여민정이 참여했다. 파벨 역에는 짱구는 못말려의 원장과 액션가면 역, 나루토와 나루토 3기의 키바와 미즈키 역을 맡은 투니버스 인기 성우 현경수가 참여했다.

 

초능력 학원 액션 MMORPG <프로젝트 딜라이트> OST 3번째 ‘유니버스’ 음원은 벅스, 싸이월드, 멜론, 도시락 등 다양한 국내 메이저 음원 사이트와 포털 사이트에서 스트리밍과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배포됐다.

 

개발중인 <프로젝트 딜라이트>에 대해서는 오픈 개발을 위해 개설된 스튜디오 ‘디지털 가든’ 공식 카페(http://www.digitalgarden.co.kr)에서 더 많은 정보와 개발과정을 함께 볼 수 있다.

Posted by '하늘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