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조해진 비상대책위원이 문창극 총리 후보 사퇴와 관련해 'kbs노조가 회사를 장악해 정치적 도구로 악용한 결과'라고 말해 논란이 되고 있다.

조 의원은 26일 오전에 열린 새누리당 비상대책회의에서 "이 사태의 출발이 된 kbs의 보도는 있을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라며 "경영진이 없는 공백을 틈타 정치화된 일부 기자나 노조가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해서는 안될 보도를 했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조 의원은 "국민의 조세인 수신료와 국가 재산인 전파를 악용해 자신들의 사적인 목적, 정치적 도구로 악용해서 기자로서의 본분, 언론으로서의 기본, 공영방송으로서의 원칙을 헌신짝처럼 내팽개친 것"이라며, "공영방송이 경영진이 견제를 해주지 않으면 편향된 기자와 노조가 장악을 해서 어떤 얼굴로 나타나는지를 이 보도 사태가 적나라하게 보여줬다"고 주장했다.

또 조 의원은 현재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kbs의 문창극 후보자 보도 심의를 추진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그 결과를 바탕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재발방지대책을 세워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 의원은 당을 향해서도 비판을 가했다.

조 의원은 "왜곡된 보도를 하고 일시적으로 여론이 출렁거렸는데, (당과 청와대가) 그 여론에 굴복해 국가의 중요한 의사 결정이 이뤄진다는 것이 구조적으로 심각한 문제"라며 "청문회 절차를 작동시키지 않은 것은 매우 유감스럽고 심각하게 생각한다"라고 지적했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