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교육수호와 전교조탄압저지 긴급행동(이하 긴급행동)이 고용노동부가 전교조에 '규약 시정 및 해직자 활동 배제'를 요구한 기한인 23일을 하루 앞두고 "전교조 탄압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긴급행동은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박근혜 정부의 전교조 탄압 중단을 요구하는 학부모·시민 선언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박현숙 평등교육실현을 위한 전국 학부모회 전국 대표는 "학부모단체로서 선생님들의 뜨거운 의지와 전교조 탄압에 맞서는 결의를 지지한다"며 "전교조에 대한 박근혜 정부의 노조 설립 취소 협박, 참교육을 지키려는 선생님들에 대한 탄압을 거부하고 끝까지 함께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박범이 참교육을 위한 전국 학부모회 회장은 "전교조의 고통은 학부모의 고통이고 전교조의 아픔은 학부모의 아픔이며 그 아픔은 오롯이 아이들의 아픔이 된다"며 "전교조 탄압은 아이들과 교육을 탄압하고 짓밟겠다는 것"이라고 울분섞인 목소리를 쏟아냈다. 그는 "전교조에 더 강한 연대와 지지를 보내며 함께 싸워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2008년 서울시 교육감 선거와 관련해 해직된 강경표 전교조 서울지부 사립위원장은 "모 후보에 지지를 선언했던 것을 두고 '중립을 위반했다'는 혐의로 해직됐다"며 "저들에게 중립은 친북이 아닌 반북을 얘기해야만 하는 것이고, 친정권을 얘기해야만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올바른 중립의 틀을 만들기 위해 싸워나가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긴급행동은 선언문을 통해 "박근혜 정부가 문제삼고 있는 '해고자를 조합원으로 인정한다'는 규약은 정부가 간섭할 일이 아니라 노동조합이 자주적으로 결정할 일"이라며 "조합원 총투표에서 해직된 조합원을 배제하지 않고 끝까지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근혜 정부의 전교조 탄압은 민주주의를 압살하려는 독재적 발상이자 반교육적 폭거"라며 "소수 특권계층을 위한 학교인 자사고, 특목고를 유지하는 것을 넘어 확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최근 불거진 역사왜곡 교과서와 관련한 지적도 이어졌다. 

긴급행동은 "역사왜곡 교과서 검정승인과 국사편찬위원회 위원장에 우익인사를 임명하는 등 반역사적이며 반교육적인 교육정책을 아무 거리낌 없이 진행하고 있다"며 "이에 반대하는 세력 중 전교조를 목표로 삼아 비판의 목소리를 억누르고, 나아가 노동조합 자체를 와해시키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가 당장 전교조 탄압을 중단하지 않으면 거대한 국민적 저항에 부딪칠 것이며 비참한 결말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긴급행동은 '전교조 설립취소 통보 철회', '전교조 탄압 중단과 경쟁교육 제도 전면 개편', '노동조합의 자주권 인정'이라는 세 가지 요구사안을 외치며 기자회견을 마무리했다.

고용노동부는 당초 밝힌대로 23일까지 '규약 시정 및 해직자 활동 배제'를 개정하지 않을 시 전교조가 합법노조의 지위를 상실한다고 통보할 예정이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