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소식

[2010.02.18] 루나플러스 콘텐츠와 마족 3D CG 동영상 공개

  루나플러스 콘텐츠와 마족 3D CG 동영상 공개

-      이동형 탈 것, 고정형 탑승도구, 요리 등 플레이 동영상 전격 공개

-      신규 종족 ‘마족’, 휴먼, 엘프의 미묘한 러브라인 3D CG 공개 화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동형 탈 것, 고정형 탈 것, 요리, 낚시 시스템 플레이 동영상>

                          http://web.eyainteractive.com/iam_data/web_file/lunaplus_3.avi

사용자 삽입 이미지

                                      <루나플러스 마족, 휴먼, 엘프, 프로모션 3D CG 동영상>

                           http://web.eyainteractive.com/iam_data/web_file/lunaplus_CG.avi

지난 17일부터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실시한 ㈜이야소프트의 버라이어티! <루나플러스(http://lunaplus.enpang.com)>가 탈 것과 요리 시스템의 플레이 동영상을 공개하는가 하면 신규 종족인 ‘마족’을 주인공으로 한 3D CG 동영상을 공개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엽기 발랄한 이동형 탈 것과 테마 놀이동산을 연상케 하는 고정형 탑승도구는 그 동안 소식으로 듣던 루나플러스의 버라이어티한 콘텐츠를 실제 플레이 동영상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어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것으로 여겨진다.

 

우선 이동형 탈 것으로 백마와 미니 자동차가 등장하고 강력한 적들을 피하거나 보다 빨리 이동할 수 있는 슬라임 열기구와 마법의 양탄자가 등장한다. 순수했던 어린 시절 동화책에서나 보았던 알라딘의 마법의 양탄자를 이젠 루나플러스에서 탈 수 있게 된 것이다.

 

한 번쯤 가봤을 롯데월드나 에버랜드, 서울랜드 등의 놀이동산에서나 볼 듯한 고정형 탑승도구로 곰 회전그네, 문어발 트위스트, 청룡열차, 바이킹 등의 플레이 동영상이 이어진다. 이 고정형 탑승도구를 탑승하면 HP MP를 보다 빨리 회복할 수 있으며, 자신이 설치한 고정형 탑승도구를 이용해 탑승료를 받을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탑승도구를 설치한 후 자신은 사냥을 나가도 되는 편리한 시스템이다.

 

이후 낚시를 통한 요리 재료를 획득해 요리를 할 경우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요리 시스템의 플레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요리 시스템은 낚시와 가축, 농장 시스템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생선류의 요리는 건강과 명중 수치가 상승하며, 고기류의 요리는 힘과 HP 수치가 상승한다. 그리고 농장의 채소류 요리는 지능과 정신 수치가 상승한다.

 

화제를 모우고 있는 새로운 종족 플레이어 ‘마족’을 주인공으로 한 3D CG 동영상에서는 마족과엘프, 휴먼의 삼각관계를 형성한 미묘한 러브라인이 한 편의 드라마를 연상하게 한다. 찰흙과 같이 점성이 있는 소재를 이용해 인형을 만들고, 이 인형의 형태를 조금씩 변형해 가면서 촬영하는 형식의 클레이 애니메이션 기법을 살려 랜더링된 CG는 루나의 특징인 귀엽고 사랑스러움이 잘 녹아 있다.

 

단편 스토리 형식으로 꾸며진 3D CG는 루나플러스에 등장하는 가고일 몬스터들이 엘프가 있는 마을을 습격하게 되고 놀란 엘프는 비명을 지른다. 이 비명소리를 들은 휴먼과 마족은 엘프를 구하기 위해 달려온다. 먼저 도착한 휴먼은 가고일 몬스터들 물리치기 시작하고 일격필살과도 같은 날아차기에 나가 떨어지는 몬스터의 슬로우 모션은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 압권이다.

 

이후 이 모습을 지켜보던 마족은 엘프와 마주치게 되고 엘프는 부끄러운 듯 얼굴을 돌린다. 이때 몬스터가 마족을 기습하지만 마족의 쌍검에는 당하지 못한다. 도망가던 엘프는 다시 몬스터의 공격을 받게 되고 이를 본 마족은 쌍검을 던져 엘프를 위기에서 구한다. 한참 동안 몬스터를 처치하던 휴먼은 마족이 엘프와 같이 있는 것을 보게 되고 적으로 오인해 엘프에게 달려 간다. 마족과 엘프는 서로 마주하며 미묘한 감정이 오고 가며 첫 눈에 연정이 싹트는데…. 갑자기 달려든 휴먼의 일격을 피한 마족은 엘프를 사이에 두고 휴먼과 대치하게 된다. 가운데서 엘프는 어찌할바를 몰라 안절부절 하면서 동영상은 끝난다.

 

한편 루나플러스는 성장의 자유도를 높인 신규 종족인 마족과 신규 맵인 사막지대, 클래스간 보다 협동 플레이를 강조한 인스턴트 던전, 일정한 시간에만 입장할 수 있는 리미티드 던전, 자신의 집을 생성할 수 있는 하우징 시스템, 특색 있는 탈 것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내세우며 오는 3 2일까지 CBT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