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플러스, 대만 ‘루나온라인2’로 론칭 폭발적 반응

대만서 일냈다! 론칭 시 동접수 2, 인기순위 5위 기록

루나온라인의 선점 효과 및 탁월한 마케팅으로 인기몰이

 

대만 ‘루나온라인2’ 홍보 동영상 다운로드 주소 :

http://eya.nefficient.co.kr/eya/LUNA/ETC/LUNA2_30s(0804).wmv

 

지난 8 10일 ㈜이야소프트의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루나플러스(http://lunaplus.enpang.com)’가 대만 최대 퍼블리셔인 맥크로웰 OMG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이하 OMG)에 의해 대만 현지에서 ‘루나온라인2(http://luna2.omg.com.tw)’로 론칭되어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제 2의 루나온라인 붐을 예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야소프트의 대만 파너트 사인 ‘OMG’는 국내 담당자에게 “지난 8 10일 대만 ‘루나온라인2’ 론칭은 유저들의 반응이 상당히 폭발적이었다”며 “게임 인기순위가 CBT일 때 39위였던 루나온라인2가 론칭 당일 바로 5위까지 올라갔다”라고 흥분된 어조로 전해왔다.

 

또한 13일 대만에서의 ‘루나온라인2’의 동접수는 2만명을 넘어섰고, 매주 2~3대의 서버를 증설해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유저수를 골고루 분산시킬 정도 분주하다며 ‘루나온라인2’에 대한 대만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절감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다.

 

국내에서는 ‘루나플러스’로 론칭되었지만 대만에서는 ‘루나온라인2’로 론칭되었는데 특별한 이유라도 있느냐는 질문에 “게임 내에 이미 새로운 종족이 하나 추가되었고, 여러 가지 시스템이 도입되었을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성장 방식 역시 기존 루나온라인과는 다르다. 그래서 ‘루나온라인2’라고 이름을 정하고, 새롭게 출발하는 것이 유저들의 요구에 더욱 부합되는 것이라고 여겼다”라고 담당자는 밝혔다.

 

대만에서의 루나온라인 유저와 루나온라인2의 유저층이 겹쳐지는 부분은 루나온라인2가 정식으로 OBT를 시작했으므로 약 2~3주 기간을 두고 루나온라인2가 안정화 된 후, 루나온라인을 루나온라인2로 바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결국 앞으로는 루나온라인2만이 존재하게 된다.

 

대만에서 축적된 게임 서비스와 노하우를 통해 탄탄한 마케팅 채널을 확보하고 있다고 평가 받고 있는 OMG는 이번 루나온라인2 론칭 마케팅으로 인터넷 포탈사이트를 통한 다양한 광고, TV광고, 지하철 광고, 잡지 광고, 게임전문 채널 광고를 진행했으며, 기타 업종이 다른 영역, 예를 들면 청량음료, 라면, 과자 등에 광고를 진행했다. 앞으로 미스터 도너츠(Mister Donuts)와 함께 마케팅 전략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대만에서 루나온라인2의 유저들의 반응이 뜨거운 것은 “루나온라인2의 마케팅 전략이 매우 성공적이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주제 음악과 게임 내의 각종 특색있는 시스템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특히 게임 내의 귀여운 캐릭터들과 퍼블리셔 업체로서 최선을 다해 고객 서비스를 진행해 온 것이 유저들에게 어필되었다”고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있다.

 

대만의 OMG는 담당자는 “앞으로 ‘루나온라인2’의 OBT를 마치게 되면 동접자수가 약 5~6만명은 되리라고 예상된다”며 모두들 동접자수가 8~10만명에 달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되길 바라고 있다”라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덧붙였다. 전문가들은 대만에서 ‘루나온라인’의 인기가 대단했던 것을 감안할 때 ‘루나온라인2’의 영향력이 적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