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소프트,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 공감대 확대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직접 게임 개선에 동참, 색다른 공모전 눈길

고객과 함께 하는 게시판을 비롯, 유저들 호응도 갈수록 뜨거워…

 

㈜이야소프트(대표 강은성 http://www.eyasoft.co.kr)가 자사의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이 직접 게임 환경 개선에 참가할 수 있는 대고객 캠페인 ‘제1회 엔팡 게임 개선 공모전(http://contest.enpang.com)’을 진행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5일부터 시작된 ‘제1회 엔팡 게임 개선 공모전’은 이야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아이리스 온라인’, ‘에다전설’, ‘루나플러스’ 등 3개의 온라인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게임에서 아쉬웠던 부분들에 대해 개선점이나 독특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마련된 대고객 공모전이다.

 

일반적인 성적을 가늠하는 공모전과 달리 게임 환경 개선에 필요한 ▲ 초보자를 위한 개선 아이디어 ▲ 콘텐츠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 게임 그래픽 디자인 ▲ 즐거운 이벤트 아이디어 ▲ 게임 리뷰 등 총 5가지 분야에 걸쳐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응모 방법 또한 간단하다. 3개 온라인 게임의 캐릭터를 레벨 10만 달성하면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공모전에 접수하는 것이 가능하다.

 

실제로 공모전이 시작되고 난 후 유저들의 참여율은 갈수록 뜨거워지는 모습이다. 공모전 사이트 내 응모 게시판에는 토너먼트 개최를 비롯해 게임의 대외적 홍보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법 등 콘텐츠에서부터 이벤트에 이르는 다채로운 아이디어들이 연이어 쏟아지고 있다.

 

이미 각 게임 별로 유저와 함께 게임을 직접 만들어가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함께 하는 에다전설', ‘함께 하는 아이리스’, ‘함께 하는 루플’ 게시판은 다양한 유저 의견이 올라오는 소통 창구로 자리잡아 대내외적으로 이야소프트의 온라인 게임이 한 단계 발전하는 모습을 알리는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공모전 참여를 준비 중인 한 유저는 "게임에서 부족했던 점을 직접 내가 의견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행사가 마련된 것 같다"라며 "수상을 하게 되면 100% 게임 내에 반영된다고 하는 만큼 게임을 즐기던 유저로서 멋진 아이디어를 만들어볼 생각"이라고 밝혔다.

 

‘제1회 엔팡 게임 개선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절차 및 시상내역 등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contest.enp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