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소식

[2010.08.13] 이야소프트,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 공감대 확대

이야소프트,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 공감대 확대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직접 게임 개선에 동참, 색다른 공모전 눈길

고객과 함께 하는 게시판을 비롯, 유저들 호응도 갈수록 뜨거워…

 

㈜이야소프트(대표 강은성 http://www.eyasoft.co.kr)가 자사의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이 직접 게임 환경 개선에 참가할 수 있는 대고객 캠페인 ‘제1회 엔팡 게임 개선 공모전(http://contest.enpang.com)’을 진행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5일부터 시작된 ‘제1회 엔팡 게임 개선 공모전’은 이야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아이리스 온라인’, ‘에다전설’, ‘루나플러스’ 등 3개의 온라인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게임에서 아쉬웠던 부분들에 대해 개선점이나 독특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마련된 대고객 공모전이다.

 

일반적인 성적을 가늠하는 공모전과 달리 게임 환경 개선에 필요한 ▲ 초보자를 위한 개선 아이디어 ▲ 콘텐츠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 게임 그래픽 디자인 ▲ 즐거운 이벤트 아이디어 ▲ 게임 리뷰 등 총 5가지 분야에 걸쳐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응모 방법 또한 간단하다. 3개 온라인 게임의 캐릭터를 레벨 10만 달성하면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공모전에 접수하는 것이 가능하다.

 

실제로 공모전이 시작되고 난 후 유저들의 참여율은 갈수록 뜨거워지는 모습이다. 공모전 사이트 내 응모 게시판에는 토너먼트 개최를 비롯해 게임의 대외적 홍보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법 등 콘텐츠에서부터 이벤트에 이르는 다채로운 아이디어들이 연이어 쏟아지고 있다.

 

이미 각 게임 별로 유저와 함께 게임을 직접 만들어가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함께 하는 에다전설', ‘함께 하는 아이리스’, ‘함께 하는 루플’ 게시판은 다양한 유저 의견이 올라오는 소통 창구로 자리잡아 대내외적으로 이야소프트의 온라인 게임이 한 단계 발전하는 모습을 알리는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공모전 참여를 준비 중인 한 유저는 "게임에서 부족했던 점을 직접 내가 의견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행사가 마련된 것 같다"라며 "수상을 하게 되면 100% 게임 내에 반영된다고 하는 만큼 게임을 즐기던 유저로서 멋진 아이디어를 만들어볼 생각"이라고 밝혔다.

 

‘제1회 엔팡 게임 개선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절차 및 시상내역 등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contest.enp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