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위 참가자] "Sewol was a tragedy! Shame on you, 박근혜! (세월호 참사는 비극이다! 박근혜는 부끄러운 줄 알라!)" 

캐나다 한인들에 이어 미국 한인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뉴욕 방문 이후 박 대통령을 따라다니며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그림자시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2일 오후, 세월호 희생 학생들의 영정 사진과 특별법 제정을 요구하는 노란색 플래카드 등을 든 한인 10여명은 박 대통령의 숙소인 맨해튼 아스토리아 호텔 인근에서 '박근혜는 부끄러운 줄 알라' 등 구호를 외치며 행진했습니다. 

[시위 참가자] "Shame on you 박근혜! Sewol was a tragedy! (박근혜는 부끄러운 줄 알라! 세월호 참사는 비극이다!)" 

시위에 참가하기 위해 근무중 뛰어나왔다는 한 시민은 한국이 다시 군사 독재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 참담한 심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브루스 리/뉴욕 거주] "요즘 작금의 서울의 상황 돌아가는 것이 너무나 참담한 현실이라서 이렇게 일 하다 말고 뛰어나왔습니다...이명박·박근혜 정권, 새누리당 정권이 들어와서 다시금 박정희·전두환·노태우 군사독재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서 저는 정말 참담한 심정입니다." 

호텔 정문 앞에서 시위를 벌인 이들은 박 대통령이 호텔 정문이 아닌 다른 문으로 들어가 만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23일 오전 박 대통령의 UN 일정에 맞춰 뉴욕 UN 본부 인근에서 '박근혜는 부끄러운 줄 알라' 등 구호를 외치며 행진시위에 나섰으며 박 대통령 출국날인 24일까지 숙소와 UN 본부를 번갈아다니며 시위를 벌이겠다고 밝혔습니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