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cutV/기타

[인터뷰] 김영오 “폭행사건 무조건 잘못...단식때 보다 힘들다”



유민아빠’ 김영오 씨(46)가 세월호 유가족의 대리기사 폭행사건과 관련해 “유가족 전체가 비난받고 있다”며 힘든 심경을 밝혔다. 

김영오씨는 22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유가족은 다 똑같은 마음이다. 이유야 어떻든 지금 폭행사건에 대해서는 변명의 여지가 없다. 무조건 잘못한 일이고 ”이라고 말했다.

김 씨는 “세월호 특별법 협상도 난항인데 폭행사건까지 연루돼 국민들께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하다”며 “애초에 술을 마시고 폭력을 행사한 자체가 잘못된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세월호 특별법에) 수사권과 기소권을 요구했는데 이 사건으로 인해 그것마저 안 해줄까 괴롭다”며 “폭행사건으로 인해서 유가족 전체가 지금 ‘폭력꾼’으로 몰리고 욕을 먹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김씨는 또 “언론과 SNS상에서는 마치 제가 폭력 현장에 있었던 것처럼 저를 비하하고 비난한다”며 “솔직히 단식을 할 때 보다 지금 심정이 더 힘들다. 어제 하루만 해도 몸무게가 400g이 빠질 정도”라며 힘든 심경을 털어놨다. 

이번 사건으로 새롭게 구성된 세월호 가족대책위원회 새 집행부에 대해서는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에 수사권과 기소권을 부여하는 법안에 대한 기존 입장과 변함이 없다”며 “지금 정부의 주장대로 진상조사위에 수사권과 기소권이 안 받아들여진다면 그에 준하는 정도의 대안을 가지고 와서 양해를 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