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 100일 째를 맞은 24일, 가수 김장훈, 이승환은 서울 중구 서울 광장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100일 추모 시낭송 그리고 음악회'무대 위에 올라 서울 광장을 가득 메운 시민들과 함께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가수 김장훈은 '친구', '축복합니다, '거위의 꿈' 등 총 3곡의 노래로 유가족과 시민들의 아픔을 위로했다. 세월호 희생자 고(故) 이보미 양과 함께 부른 '거위의 꿈'은 하나된 두 사람의 노랫소리가 울려 퍼지자 서울 광장은 온통 눈물 바다가 됐다. 

김장훈은 "오늘이 세월호 참사 100일 째다. 이번 추모제로 정리하고 101일 째 다시 시작하자. 절대 잊지 않을 겁니다 제가 세월호를 놓을 때는 유가족들이 놓을 때다. 그 전까진 절대 놓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가수 이승환은 세월호 희생자들을 잊지 말자는 진심을 담아 어느 때보다 뜨거운 무대를 선보였다. 히트곡 '가족'을 시작으로 '세월이 가면', '물어본다' 등 총 4곡을 열창했다.

이승환은 "우리는 어느 순간부터 참 불쌍한 국민이 됐다"면서 "국가가 우리를 지켜주지 못하는, 지켜주지 않는 국가의 무심함과 무능을 알아 채 버려서 그렇다. 국가가 국민의 고통과 슬픔을 함께하지 않으려는 것을 알아서 서글프다"라고 말했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