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에 소파와 TV가 주방에는 식탁, 그리고 자신의 방이 있는 아주 소박한 집'

패션디자이너가 꿈인 17살 소녀가 살고 싶었던 집이 자신의 작품과 함께 현실화됐다.

세월호 참사로 목숨을 잃은 고 박예슬 양의 '단원고등학교 2학년 3반 17번 박예슬 전시회'가 4일부터 서울시 종로구 효자동 서촌갤러리에서 무기한으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예슬 양이 살고 싶은 집을 그린 도면을 바탕으로 전시장의 공간배치를 했고 예슬 양의 그림과 하이힐 디자인을 바탕으로 전문가가 제작한 구두 2점 등 모두 40여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세월호 사고 이틀 전에 그린 '2014. 4. 14 박예슬 ㅋ' 라고 적혀있는 작품을 관람한 시민들은 세월호 사고를 떠올리며 가슴 아파했다.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한 관람객은 "가슴이 먹먹하다. 사고 이틀 전에 그린 그림을 보니까 너무 기분이 안 좋다"며 눈시울을 적셨다.

대구에서 온 이슬(24) 씨는 "제가 나이가 더 많은데도 아직 갈 길을 못 잡고 있는데 예슬 양은 어릴 때부터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준비한 것을 보고 세월호 사고만 없었다면 훌륭한 디자이너가 되었을지 모른다"며 안타까워했다.

이번 전시회를 준비한 서촌갤러리 장영승 대표는 "예슬이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 대한 관심과 세월호 사건에 대한 기억을 오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Posted by '하늘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