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hmyTV/기타

정몽준-박원순 서울시장후보 관훈토론



정몽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와 박원순 새정치연합 서울시장 후보 간의 첫 맞짱 토론에서 색깔론을 놓고 설전이 벌어졌다. 정 후보는 박 후보의 지난 행적을 언급하며 '국가관'을 검증해야 한다고 나섰고, 박 후보는 이에 반발해 "예의를 지키라"고 응수했다. 

19일 오전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정 부호는 박원순 후보가 시장시절 협동조합과 마을공동체를 지원한 것을 문제 삼았다. 정 후보가 "국가보안법을 위반한 분들이 관련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전교조 해직 교사 등이 포함돼 있다"라며 '색깔론'을 제기한 것. 이어 정 후보는 "그러면서 (박 후보는) 북한인권단체에는 정파적 성격이 있다며 지원을 안 했다, 그 기준이 뭔가, 내가 시장되면 이런 거 안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정 후보가 지난 15일 박 후보가 몸담은 역사문제연구소를 언급하며 "우리나라 좌편향 교과서의 본류"라고 말해 '이념 논쟁'을 불러일으킨 데 이어 '이념론'을 또 들고 나오자 박 후보도 발끈했다. 그는 "이념적 문제제기는 시대적 흐름과 반대로 가는 것이다, 마을 공동체에서 다양한 분들이 일하는데 이념적으로 규정하는 건 명예훼손"이라고 일갈했다. 

이 동영상은 관훈클럽 초청 정몽준-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관훈토론 전체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