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상호의 발뉴스/GO발뉴스

[GO발뉴스] 3.24 추신수 불고기 파문 현지 교민 긴급 제언



3월 24일 뉴스독립군 데일리 고발뉴스

1. 오늘의 고발뉴스 놓쳐서는 안 될 오늘의 고발뉴스를 선정해 소개하는 코너. 
-檢-法, 재벌 봐주기 '콤비플레이'.. 이래놓고 법 앞에 평등?
허재호 전 대주그룹 회장이 벌금 납부 대신 일당 5억 짜리 49일 노역을 선택해 물의를 빚고 있다. 

-법 위의 삼성.. 시민단체 "삼성 버릇 고쳐야"
'삼성바로잡기 운동본부'가 지난 주말 '삼성바로잡기 문화제'를 개최하고 '탐욕의 제국' 삼성을 규탄하고 나섰다.

-청와대 고용복지실도 채군 뒷조사.. '靑 배후설' 드러나
채동욱 전 검찰총장의 혼외자 의혹이 보도되기 두 달 반전, 청와대 고용복지수석실이 관련 기록을 조회한 사실이 새롭게 드러났다.

-종편 재승인.. "대안언론 등 대항마 키워야"
지난 주말에도 시민들은 국정원 간첩 조작 사건, 종편 졸속 재승인 등을 규탄하며 촛불을 들었다.

-'박지만-정윤회' 권력 암투 본격화?.. "朴, 싹 잘라야"
박 대통령의 동생인 박지만 EG 회장이 한 달 이상 미행을 당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그런데 미행을 사주한 사람이 박 대통령의 최측근 정윤회 씨로 밝혀졌다.

-형제복지원 사건.. "국가 정책에 의한 인권유린" 
형제복지원 사건과 관련된 특별법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형제복지원 사건 진상규명을 위해 싸워온 시민단체는 '형제복지원' 사건의 본질이 국가정책에 의한 인권유린이라고 강조했다.


2.고발리포트 한국망신 추신수 '불고기 광고'.. 그 이유는?
추신수 선수가 등장한 뉴욕타임즈의 불고기 광고가 혹평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국민리포터 뿌와쨔쨔 씨가 한국의 홍보활동에 대한 문제점을 짚어보았다.

3.곽현화의 사실은 '인간 탐욕'에 갇힌 동물들.. 사실은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의 서보라미 팀장을 모시고 우리나라의 열악한 동물보호법에 관한 세 가지 사실을 확인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