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hmyTV/기타

쌍용차 해고노동자 폭행하고 웃통 벗은 어버이연합



[현장음] "야, 이 XXX야! 뭐하는 거야?" 

오늘(25일) 오후 서울 대한문 앞. 민주노총 규탄 기자회견에 나선 어버이연합 회원들과 이를 막아선 쌍용차 노조원들이 충돌했습니다. 

[현장음] "뭐야? 너는 애비 애비도 없어?" 

특히 한 어버이연합 회원은 한 노조원의 다리를 붙잡고 넘어뜨리는 폭행을 가하고 나서 '다쳤다'며 웃통을 벗어 젖히기도 했습니다. 

[현장음] "아~악~" 

쌍용차 노조원들이 상주하는 대한문 주변에는 경찰 2백여 명이 대기하고 있었지만, 뒤늦게 충돌 현장에 뛰어들었습니다. 

[경찰 관계자] "(경찰이 막는 게 조금 늦은 것 같은데...) 그렇지 않아요. 그것도 빨리 들어오면 또 빨리 들어왔다고 뭐라고 그러니까." 

같은 시각, 서울광장에서는 민주노총 조합원 4만여 명이 국민파업 대회를 열고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국가기관 대선개입 진상규명과 공공분야 민영화 중단 등을 요구했습니다. 

[이영익 철도노조 위원장 직무대행] "박근혜 대통령은 아니라고 하지만, 이 정부는 분명히 철도민영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두 힘을 모아 국민에게 고통을 주는 민영화를 막아내야 합니다." 

이에 앞서 민주당도 국회에서 '민생파탄, 민주주의 후퇴 박근혜정부 1년 평가 보고대회'를 열고 박 대통령의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서 경제민주화와 복지가 빠졌다고 비판하며 박근혜 정권 1년을 불통, 불신, 불안 정권으로 요약했습니다. 

[김한길 민주당 대표] "국민과의 소통을 거부하는 대통령의 불통정치가 국민을 화나게 만든 1년이었습니다." 

경찰은 민주노총의 불법 행위에 대비한다며 서울광장과 광화문 주변에 1만 5천명의 병력을 배치했지만, 정작 쌍용차 노조원를 쓰러뜨린 보수단체의 불법 폭력은 막지 못했습니다.